2021 속초 봄여행 Part 1. 바다

나는 4 월 중순 속초에 혼자 2 박 1에 갔다.

코로나가 아닌데도 한겨울에 너무 추워서 외출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특히, 작년 2월부터 특별한 날이나 풀타임으로 집에 있을 때가 있어서 8일 연속으로 집밖을 나가지도 않았다.

2월에 재택근무를 그만두고 사무실로 돌아갔지만 여전히 춥고 코로나 바이러스가 계속되고 있었습니다.

3월이 되자 날은 따뜻해졌지만 여전히 추운 나에게 3월은 겨울이기도 했다.

그래서 조금씩 불만이 쌓였다.

그리고 4월의 어느 주말 날씨가 매우 맑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더 이상 할 수 없습니다.

갑자기 속초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혼자 가거나 버스를 탈 수 있고, 설악산에서 멀지 않은 숙소는 5만원 정도, 무엇보다.

날씨가 너무 좋을 것 같아서 버스표와 숙소를 예약하고 속초에 갔다.

일요일에 오는 여행였는데 갑자기 토요일에 가는게 수요일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연차휴 있어서 일요일 밤에 복귀했는데 월요일에는 연차를 사용하고 집에서 쉬었습니다.

여행 첫 사진이 너무 크지만 이유가 있다.

토요일 오전 6시 30분, 인천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탔다.

3시간 정도 자고 속초에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보기로 한 호홍게 무한리필은 0시부터 오픈한다고 들었는데 인기가 많아서 웨이팅이있습니다.

우리가 도착했을 때는 0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는데 가족 단위로 한두 팀이 있었다.

원래 여행에서는 음식이 아닌 볼거리에 집중했는데, 붉은게가 너무 맛있어 보여서 너무 먹고 싶었다.

물론 새벽에 인천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우리는 배가 고팠다.

이렇게 4개가 한꺼번에 나와서 조금 아쉬웠는데 혼자 먹으려니 게가 좀 식었습니다.

2명 이상이 같이 오면 로테이션이 빨라서 항상 한 걸 먹을 수 있었어요.

아, 그리고 시간이 정해졌습니다.

2시간 정도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들어가니 거기에 내가 있었던 시간을 적는 칼럼이 있었다.

처음에는 2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는데 먹다보니 맛있어서 배부르다기 보다는 많이 못먹게 되더라구요.

여기 일하시는 분 중 한 분이 외국인 청년 같았는데 굉장히 친절하셨는데 제가 조금 히 먹을 수 있어서 더 많이 먹게 해주겠냐고 두 번이나 물었던 것 같아요.

많이 못먹어서 아쉬웠지만 만족합니다.

나중에 부모님 모시고 가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카드결제 하면 35,원, 계좌이체 하면 32,원 처럼 계좌이체 되었어요.

먹고 나갈 때 멋진 풍경 바다와 산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속초 터미널에서 붉은게를 먹기 위해 부지런히 걸으면 오른쪽에 바다, 바다가 보입니다.

그때는 감사할 시간이 없었어요.

1차 목표인 붉은게로 배를 채우고 2차 목표인 라이트하우스 비치로 걸어갔다.

그리 멀지는 않았지만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였습니다.

위 사진의 바다는 등대해변이 아니지만 예뻤다.

2월에 만든 필름 카메라로도 속초를 찍기 위해 필름 카메라를 가지고 왔는데 필름 교체가 이상해서 한두 장 찍어서 다 필름이었어요.

필름이 감겨서 속초에서 찍은 사진이 없습니다.

그래도 속초는 원하면 2일이면 충분하니까 나중에 다시 가면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속초여행에 갔던 기억이 나지만 속초에서 벚꽃을 만난 것도 잊었습니다.

벚꽃과 정자, 초록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아주 기분 좋은 사진입니다.

그런데 지금 포스팅을 하면서 두 정자에 대해 조금 헷갈렸습니다.

그러다 어느 쪽이 영금정이냐고 물으니 둘 다였다.

위 사진의 영금정은 속초 일출 명소라고 합니다.

내가 간 날이 4월이라 저기서 일출을 보면 추울 거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영금정 쪽의 바다는 파란색이지만 그런 짙은 파란색 바다를보고별로 감동하지 않았습니다.

푸른 나무와 정자의 조화가 멋집니다.

그런데 등대해수욕장 방향으로 조금 더 걸어가다 보니 내가 원하는 색의 바다에 가까워지기 시작했다.

오 그래 좋은데 거기로 조금만 더 가면 더 이쁠꺼야.

갈매기친구들과 평화로운 등대해변이 보이네요 속초 등대전망대라는 곳도 있어서 계단도 많고 높지만 올라왔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기억이 잘 안나는데 등대 내부는 못 가봤던 것 같아요.

그런데 올라가보니 조금 숨이 가쁘고 힘들었지만 그곳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그리 놀랍지 않았다.

아래에서 바다는 충분히 예뻤습니다.

다음에 다시 가게 된다면 다시는 여기를 안 갈 것 같지만 내려가는 길에 나무와 아름다운 바다의 조합도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여행는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지만 그 중 바다는 거의 항상 화창해야 합니다.

맑은 날에는 제주도 바다도 정말 예쁘지만 제주 비행기를 타야 하니 이번 주에 바로 떠나고 싶다면 속초에 가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속초는 버스로 갈 수 있어서 라이트하우스 비치의 사진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저도 필름카메라가 아닌 고급형 카메라를 찍어서 지금 올리는 사진들이 다 그렇습니다.

이 바다를 속초에서 보았기 때문에 속초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신선합니다

이렇게 멋진 바다를 보고 가까운 봉포 머구리 집에 갔다.

워낙 인기가 많을 것 같아서 찾아보고 맛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제주도-봄여행

번호표를 받고 한참을 기다려야 했지만 바깥 벤치에 앉아서 바다를 보면서 기다렸다.

그리고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사시미를 주문했습니다.

홍게를 많이 먹어서 그런지 많이 배고프지 않고 조금 배고플때 먹었는데도 맛있었습니다.

특히 밑반찬이 다양하고 맛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당시 사용한 카드 내역을 보니 가격은 6원.

다른 메뉴들도 먹어보고 싶어요.

매우 만족했고 등대해수욕장 바로 앞이라 다음에 또 속초여행 하게 된다면 또 여기로 올 의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트하우스 비치 앞 숙소를 잡습니다.

이런 식당에서 멋진 바다를 볼 수 있었어요.

다음에 정말 좋은 물새를 먹고 해변을 따라 조금 걸으면 다시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한적한 곳에서 페퍼톤스의 노래를 들었던 것 같아요.

속초의 시원함과 페퍼톤스 음악이 잘 어울렸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지만 마음먹고 부지런히 움직이면 바로 옆에 영랑호가 보이긴 하지만 급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호스텔이 설악산과 가까워서 호스텔까지 버스를 타야 했는데 폰으로 보니 버스 시간표가 불명확해서 골목을 걷다가 찍은 사진입니다.

필름카메라로 찍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예정된 버스 시간이 애매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버스정류장으로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서 타려고 했던 버스가 바로 왔어요.

전화에 표시되는 것보다 빨리 왔습니다.

다음에 다시 속초에서 버스를 타야 한다면 휴대폰을 믿지 않고 먼저 정류장에 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버스를 20분 넘게 탔던 것 같아요.

속초 시내를 지나 산으로 향하니 풍경이 좋았다.

오른쪽에 작은 강이 있어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찍은 사진입니다.

바다도 좋았는데 버스를 타면 또 이런 모습이고 속초은 정말 좋습니다.

이 방향으로 가시면 설악산으로 갈 수 있습니다.

걷거나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한때 수학 여행의 메카였던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수호와 강원도를 좋아합니다.

여행 숙소 근처에 설악피골 산책로가 있어서 오기 전에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한적하다.

그는 다음날 아침에 가야 한다고 말했지만 그는 가지 않았다.

그리고 숙소에 도착하니 이때 묵었던 숙소가 설악백악관 여자주인공이여서 좋았어요.

그녀는 꽤 친절했고 남자와 함께 오는 사람들에게 방을 주어서 그들을 돌 보았습니다.

그녀는 아고다에서 48,5원에 더블룸을 예약했습니다.

토요일 숙박이었는데 3일전에 예약했어요.

난방이 너무 잘되서 덥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조식을 원하시면 다음날 아침 빵, 시리얼, 요거트 등으로 무료로 드실 수 있으며, 커피도 드실 수 있습니다.

단점: 방에 빗이 있어서 먼지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청결에 신경을 좀 더 썼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침대는 흰색이었고 깨끗했습니다.

방 인테리어도 괜찮고 창문도 고풍스러운 한옥 느낌이 나서 괜찮았어요.

밤에 배고파서 숙소에서 조금 걸어가면 식당에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해물파전과 막걸리를 먹었습니다.

마감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막걸리를 조금 빨리 마셨습니다.

그래서 기분 좋게 술을 마셨습니다.

파전은 혼자 먹기에는 너무 커서 남은 음식은 포장해서 방으로 가져왔습니다.

해물 파전과 막걸리는 20,원입니다.

해물파전은 아주 맛있지는 않았지만 나쁘지도 않았습니다.

식당 자체가 작아서 선택의 여지가 많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방으로 돌아와서 핸드폰에 새소식을 보고 댓글을 유심히 보더니 사장님이 말씀하신 테라스로 갔습니다.

사장님이 별이 쏟아진다고 해서 밤이 조금 더 깊어지면 테라스로 돌아가야겠어요.

그리곤 다시 방에서 핸드폰을 하고 새벽이 되어서야 테라스로 돌아왔다.

나는 별을 볼 수 있었지만 쏟아는 않았다.

썬베드가 있어서 그 위에 누웠어요.

그런데 핫팩을 준비하고 방에 들어가서 핫팩을 하고 다시 나왔다.

그리고 속초에 가기 전에 스타 관련 노래 모음집을 친구들과 함께 연주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핫팩이 있어서 많이 춥지 않고 그냥 방으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방으로 돌아갔습니다.

별을 더 많이 봤다면 더 오래 별을 보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나는 내 휴대 전화에서별로 의미가없는 것들을 검색하거나보고 잠을 잤습니다.

너무 늦게 자는 바람에 다음날 일찍 일어나기엔 너무 늦었다고 생각했다.